메타버스 개척자는 전염병 동안 확실한 승자가 되었지만 그 미래는 불확실합니다.
Roblox ( RBLX -6.52% )는 전염병이 시작될 때 번창했습니다. 메타버스 개척자는 주로 어린아이들과 십 대들을 대상으로 했으며 학교에서 원격 학습을 위해 아이들을 집으로 보내고 과외 활동을 취소함에 따라 수백만 명의 신규 사용자를 확보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학교가 교실 학습으로 돌아가고 방과 후 활동이 다시 시작되면서 Roblox에서 사용자 참여가 느려지는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상승과 하락은 다른 요인들 중에서도 Roblox 주식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양측의 주장을 살펴보자.
황소 사건
Roblox에 대한 열정은 일일 활성 사용자 증가와 자산 경량화 비즈니스 모델에서 시작됩니다. 1월 기준 Roblox의 일일 활성 사용자는 5,470만 명입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한 수치다. Roblox는 무료로 가입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이는 빠른 사용자 증가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날의 세계에는 어린아이들과 십 대들을 위한 많은 무료 엔터테인먼트 옵션이 있습니다. 그중 5천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매일 Roblox에 로그온 하기로 선택했다는 사실은 인상적입니다.
Roblox의 비즈니스 모델은 투자자에게 또 다른 매력적인 기능입니다. 회사는 Robux라는 게임 내 통화를 판매하여 돈을 벌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이트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일부 경험은 Robux를 사용하는 데 비용이 듭니다. Roblox는 이러한 제작물을 아웃 소싱하여 시간, 노력 및 리소스의 위험을 타사 개발자에게 전가합니다. Roblox는 창작자들에게 자신의 디자인이 창출하는 수익의 일부를 약속합니다. 그런 식으로 Roblox는 비용보다 더 많은 수익을 가져오는 콘텐츠에 대해서만 비용을 지불합니다.
그 철학은 Roblox가 엄청난 잉여 현금 흐름 성장을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Roblox는 2021년 4분기에 연속 5분기 연속 1억 달러 이상의 잉여 현금 흐름을 기록했습니다.
곰의 관점
그것은 회사가 전염병 동안 번창했지만 여파로 극적으로 느려질 것이라고 주장하는 약세 사례로 멋지게 전환됩니다. 여러 지표가 그 추세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Roblox의 후행 잉여 현금 흐름 은 2021년 3분기에 5억 9,900만 달러로 정점을 찍었고 다음 보고서에서는 5억 5,800만 달러로 감소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사용자 수는 증가하고 있지만 Roblox는 가장 수익성이 높은 미국 및 캐나다 지역에서 플레이어를 몰아내고 있습니다. 2021년 1분기에 310만 명으로 정점을 찍은 후 미국과 캐나다의 사용자는 4분기 말에 250만 명으로 감소했습니다.
후퇴의 또 다른 신호로, 나중에 수익이 되는 플레이어 보증금을 측정하는 일일 활성 사용자당 평균 예약은 2022년 1월에 전년 대비 22.5% 감소했습니다. Roblox가 그동안 얻은 이익을 유지할 수 없다는 우려가 항상 있었습니다. 팬데믹과 최신 수치는 비관론자들이 옳았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경영진은 경제 재개에 대한 반전이 2022년 중반에 끝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투자자들은 그 추정치를 별로 믿지 않고 있습니다. 주가는 Roblox의 곰 진영이 커짐에 따라 2021년 말 최고점에서 68.6% 하락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