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의 주류 채택은 Qualcomm과 Zoom 모두에 큰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기술 산업 전반에 걸쳐 기업들이 차세대 기술 트렌드로 예상되는 것을 활용하려고 함에 따라 메타버스의 잠재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원하는 대로 진행된다면 지속적인 가상현실 세계의 네트워크는 혁명을 주도하는 회사에 막대한 수익을 창출하고 투자자에게 상당한 수익을 가져다줄 것입니다.
분명히 모든 메타버스 주식이 포물선 모양의 주가 상승을 경험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Qualcomm ( QCOM -1.87% ) 및 Zoom Video Communications ( ZM -3.69% )는 그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1. 퀄컴
Qualcomm의 주가는 포물선처럼 보일 수 있으며 어떤 면에서는 이미 그렇습니다. 지난 3년 동안 200% 이상 증가했습니다. 지난 1년 동안 성장률이 20%로 둔화되었지만 메타버스에서의 역할은 비즈니스의 다음 촉매제가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기술 투자자는 Qualcomm이 스마트폰을 구동하는 데 기술이 담당하는 역할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메타버스에서 점점 더 중요한 회사가 되었습니다. 이 칩은 Meta Platforms에서 판매하는 Oculus Quest 2 VR 헤드셋을 구동합니다.
또한 지난 1월에 열린 CES(기술 쇼케이스)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와 메타버스 관련 협업을 발표했다. 여기에는 경량 증강 현실 안경을 구동하는 맞춤형 칩 라인과 Microsoft Mesh 플랫폼을 Qualcomm의 Snapdragon Spaces XR 개발 플랫폼에 연결하는 소프트웨어에 대한 계획이 포함됩니다.
또한 Qualcomm은 다른 분야에서도 경쟁력 있는 해자를 계속해서 능숙하게 유지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여전히 퀄컴 칩셋 없이는 5G 스마트폰을 만들 수 없다. 또한 Nvidia의 Arm Holdings 인수 계획은 규제 기관에 의해 방해를 받아 주요 경쟁자가 많은 Qualcomm 제품의 핵심 구성 요소를 제어하지 못하게 했습니다.
Qualcomm은 VR 헤드셋 판매에서 수익을 나누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속한 IoT 부문은 현재 회사 매출의 약 17%를 차지하여 스마트폰 칩셋을 포함하는 핸드셋 부문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규모입니다. 또한 IoT의 15억 달러 매출은 전년 대비 41% 증가하여 핸드셋 부문의 42% 증가와 거의 일치했습니다.
또한 PER이 19에 불과하다는 점을 감안할 때 투자자들은 회사의 엄청난 성장률을 이 칩 주식에 반영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이 밸류에이션으로 볼 때 애플이나 엔비디아와 같은 다른 기술 부문 강국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낮은 가격 대비 수익 비율은 또한 주식이 제한된 하락을 가지고 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최근 기술 부문 매도세에서 고점에서 13%만 하락했습니다. 이는 많은 메타버스 주식이 가치의 2/3 이상을 잃은 시기에 주목할만한 강세를 나타냅니다. 이 평가는 칩 제조업체가 메타버스의 성장을 주도할 수 있는 능력과 함께 투자자들을 Qualcomm 주식으로 돌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2. 줌
온라인 회의는 메타버스에서 일어날 많은 활동 중 하나이며 Zoom은 이러한 추세를 활용하고자 합니다. Bill Gates는 최근 대부분의 사용자가 온라인 회의 의 " 할리우드 스퀘어 모델"에서 3D 아바타를 사용하는 메타버스 설정으로 이동할 것이라고 추측했습니다.
그러나 Bill Gates가 설립한 회사는 Cisco 와 같은 다른 기존 기술 대기업과 마찬가지로 Zoom과 경쟁하지 못했습니다. Datanyze에 따르면 Zoom은 2021년 웹 회의에서 75%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으며 Cisco의 Webex(7%)를 훨씬 앞질렀습니다.
또한 Zoom은 메타버스로 인해 해당 시장 점유율을 유지할 수 있는 더 나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회사는 이미 Meta의 Oculus 헤드셋을 활용하여 가상 회의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실제 손 제스처를 모방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가상 방 내에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 방에는 Zoom에서 지원하는 화이트보드도 있습니다. 모든 참가자는 이 화이트보드를 보고 쓸 수 있으므로 직접 회의 경험을 더욱 복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응용 프로그램은 빠른 수익과 사용자 성장의 혜택을 받는 회사를 계속 지원합니다. 1월 31일에 마감된 2022 회계연도에 Zoom은 55%의 매출 성장과 55%의 비 GAAP 순이익 급증을 보고했습니다. 확실히 회계연도 4분기에는 매출 성장이 전년 대비 21%로 둔화되었으며 2023 회계연도 예측에서는 중간 지점에서 매출 성장이 11%에 불과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러나 분석가들은 성장률이 2024년에 증가하여 매출 증가가 14%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합니다. 메타버스와 마찬가지로 Zoom Phone과 같은 세그먼트가 부흥을 주도할 수 있습니다.
Zoom Phone은 지난 분기에 550,000개의 유료 좌석을 추가했습니다. 또한 평균 반복 수익(ARR)이 $100,000 이상인 고객의 수는 149%, ARR이 $10,000 이상인 고객의 수는 122% 증가했습니다. 약 2,700명의 고객만이 Zoom으로 연간 $100,000 이상을 지출하지만 이 고객은 현재 2020년 4분기 18%에서 4분기 기준 회사 매출의 23%를 차지하여 수익성 있는 부문 내에서 성장 잠재력을 보여줍니다.
더욱이 지난 16개월 동안의 하락으로 가격 대비 매출 비율은 9로, 가격 대비 수익 비율은 26으로 떨어졌으며 둘 다 회사의 기록적인 최저 수준에 가깝습니다. 온라인 회의가 직장의 영원한 일부가 될 가능성이 있고, 메타버스와 Zoom Phone과 같은 제품이 이러한 추세를 강화함에 따라 Zoom은 계속 성장해야 한다는 점에서 이러한 하락은 정당화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잠재력으로 인해 지금 당장 구매해야 하는 쉬운 주식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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