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좀은 발에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고 신체 어느 부위에서라도 발생할 수 있는데 사타구니나 두피, 발톱에도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겨울에는 발톱무좀을 조심해야 하는데요.
겨울에는 실내에서도 양말을 신는 이들이 많고 두꺼운 양말을 신기 때문에 청결을 소홀하게 하여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곰팡이의 일종으로 알려진 피부 사상균이 발톱에 침입하여 발톱이 변색되고 각질이 두꺼워져 부스러지는 발톱무좀에 잘 걸리게 됩니다.
발톱무좀은 전염성도 있기 때문에 가족과 함께 생활할 경우 주의가 필요한데요. 오늘은 발톱무좀 대해서 알아보고 발톱무좀 치료법으로 발톱무좀 약, 약국 주블리아, 레이저 치료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발톱무좀
발톱이 황색으로 변하거나 발톱 밑 각질이 벗겨진다면 ‘발톱 무좀’일 가능성이 큽니다. 발톱 무좀은 피부사상균이라는 진균이 발에서 발톱으로 이동하여 각질을 영양분 삼아 문제를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주로 엄지발가락, 새끼 발가락등에 잘 발생합니다.
발톱무좀 증상
발톱무좀 증상은 발톱이 광택을 잃고 두꺼워져 발톱 색이 하얀색이나 노란색으로 변하게 되고 계속 진행되면 발톱이 점점 두꺼워지고 발톱에 각질이 많이 생기게 됩니다. 나중에는 발톱이 잘 부스러지고 발톱 주위에 피부 염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발톱무좀 원인
발톱무좀 원인은 무좀이 발톱에 침투하게 된 것이며 여성보다 남성이 많이 발생하는데 주로 군 생활 때 발 무좀이 걸린 후 발톱무좀으로 많이 이어집니다. 보통 초기에 발견해도 치료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점점 심해집니다. 여자 발톱 무좀은 부츠나 젤패디 큐어 같은 발톱 시술들로 인해 발톱을 코팅하면서 무좀균들이 서식하기 좋은 환경이 만들어져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니다.
발톱무좀을 그냥 두면 안 되는 이유는 저절로 낫기보다 점점 심해질 수 있기 때문인데요. 발톱이 점점 두꺼워지고 주변에 피부염을 일으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내성발톱으로 발전하기 때문입니다.
발톱무좀 치료 방법 (약, 연고, 레이저 치료)
발톱무좀 치료는 크게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발톱무좀 약, 발톱무좀 연고, 발톱무좀 레이저 치료입니다.
1. 발톱무좀 약
발톱무좀 약은 처방받는 약과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약들이 있지만 병원 진단 후 처방받을 수 있는 약이 가장 효과가 좋습니다. 심한 발톱무좀 증상이 있을 때 오래되었을 때에는 처방 발톱무좀 약을 사용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단점은 조금 오래 복용해야 하기 때문에 다른 약을 먹고 있거나 음주를 즐긴다면 간에 부담이 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꾸준히 내과에 주기적으로 방문하여 채혈하여 간 수치 등을 체크해야 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2. 발톱무좀 연고 주블리아
발톱무좀에 바르는 연고등은 약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지만 효과가 조금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처방받아 구입하는 바르는 발톱무좀 약, 주블리아는 이야기가 조금 다른데요. 거의 먹는 약의 효능에 범접할 만큼 효능이 좋아서 발톱무좀 환자들에게 인정받아 받고있습니다.
주블리아는 침투력이 좋아 효과가 매우 좋으며 해당 부위만 바르면 되는 장점 탓에 낮은 부작용이 특징입니다. 사용전 사포질이 필요 없고, 본체와 브러시가 일체형으로 디자인돼 사용도 편리한 장점이 있는 발톱무좀 치료제입니다.
하루 한 번 바르면 충분한 제품이며 손발톱무좀 치료는 효과를 본후 완치까지 도달하는데 사람마다 차이는 있는데요. 보통 발톱무좀등의 치료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에 수개월 이상 꾸준히 사용해야 합니다.
3. 발톱무좀 레이저 치료
최근에는 열 레이저 치료인 핀포인트 레이저, 힐러 레이저 치료 등 열로 치료하는 방법도 나와 있습니다. 역시 치료 효과도 먹는 약만큼 효과가 좋으나 뜨거움으로 인한 통증들이 있을 수도 있어서 개인차가 존재하는 치료법입니다.
나아가 빛으로 치료하는 빛 레이저 치료도 있으며 효과가 있으나 자주 병원을 방문해야 하는 단점이 있는 치료입니다.
이렇게 발톱무좀 치료는 먹는 약이나 바르는 약 레이저 치료 3가지가 있다는 것을 살펴봤는데요. 보통은 먹는 약과 함께 레이저나 바르는 약 중 한 가지를 선택해서 함께 치료하는 하는 경우가 많고 한 가지만 해서 치료하는 경우도 있는 등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병원 상담을 통해 치료해 나가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