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이상 운영된 Plug Power ( NASDAQ:PLUG )는 수익을 내지 못했고 운영에서 긍정적인 현금 흐름을 창출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연료 전지 회사는 지난 몇 년 동안 빠른 속도로 매출을 성장시켜 왔습니다. 그것은 지금까지 파악하기 어려웠던 수익성이 코앞에 다가왔다는 것을 암시합니까? Plug Power의 운영과 진행 상황을 살펴보고 세 가지 긍정적인 이유와 하나의 부정적인 이유를 찾아보겠습니다.
1. 매출 성장이 강력하다.
지난 5년 동안 Plug Power의 매출은 2016년 8,600만 달러에서 2021년 5억 2,000만 달러로 거의 6배 증가했습니다. 이와 대조적으로 2011년에서 2016년 사이에 회사의 매출은 대략 3배에 불과했습니다. 분명히 Plug Power는 최근에 빠르게 매출을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Plug Power의 최근 강력한 매출 성장은 회사가 확장을 위해 취하고 있는 공격적인 조치에 기인할 수 있습니다. 4분기 매출의 약 6%가 전해조 판매를 포함해 20% 이상 이 신규 사업에서 나왔다. 회사는 성장을 위해 새로운 사업을 계속 추진할 계획입니다.
Plug Power는 북미 지역에 녹색 수소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여러 수소 공장을 건설하고 있습니다. 녹색 수소는 재생 가능한 전력을 사용하여 물을 전기 분해하여 생산합니다. 물을 수소와 산소로 분해하는 과정에서 배출물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회사는 2022년 말까지 하루 70톤(TPD)의 녹색 수소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025년까지 500 TPD, 2028년까지 1,000 TPD를 생성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Plug Power는 이러한 네트워크가 수소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하여 촉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연료 전지 응용 프로그램.
또한 전해조 판매도 추진하고 있다. 2.5GW(기가와트) 연료전지와 전해조 공장을 짓고 있다.
2. 파트너십이 성장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자체 프로젝트 외에도 Plug Power는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다양한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SK 그룹과의 계약은 한국에서 연료 전지 사용을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Acciona와 협력하여 스페인과 포르투갈에 녹색 수소 공장을 건설하고 있습니다. 르노 와의 합작 투자는 수소 연료 전지 전기 자동차를 홍보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회사는 또한 수소 생산업체인 Lhyfe와 협력하여 유럽에서 녹색 수소 플랜트를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Fortescue Future Industries와 함께 호주에 전해조 공장을 짓고 있다. Airbus는 항공기의 수소와 공항의 지상 지원 장비에 대한 공동 타당성 연구의 파트너입니다. Plug Power는 또한 산업 및 이동성 부문에서 녹색 수소의 사용을 촉진하기 위해 정제업체 Phillips 66과 협력했습니다. 대체로 Plug Power는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3. 수소연료전지에 대한 깊은 전문성
Plug Power는 20년 이상 동안 수소 연료 전지를 제작해 왔습니다. 수익성에 관계없이 회사는 연료 전지 기술에 대한 풍부한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50,000개 이상의 연료 전지 시스템을 배포했으며 이는 세계 어느 회사보다 많은 것입니다.
하지만 미래는 너무 불확실하다.
빠른 매출 성장에도 불구하고 Plug Power의 핵심 문제는 미래가 불확실성으로 인해 계속 손상된다는 것입니다. 회사는 핵심 자재 취급 사업 부문에서 손익분기점에 근접한 것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한편, 녹색 수소 및 전해조 사업은 계속 전개하고 있다. 녹색 수소는 천연가스에서 생산되는 청색 수소보다 훨씬 더 비싼 경향이 있습니다. 녹색 수소는 분명히 선호되는 선택이지만 진정으로 배출이 없기 때문에 채택이 느릴 수 있습니다. Plug Power가 비즈니스의 이 부분을 수익성 있게 만들 수 있을지는 두고 봐야 합니다.
요컨대, Plug Power가 수소 연료 전지 기술의 최전선에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것이 궁극적인 성공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투자하기 전에 회사가 최종 이익을 달성하려면 몇 년 이 걸린다는 점을 명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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